윈도우를 사용하면서 우리가 모르는 정말 많은 프로그램들이 설치되어 있는데요. 그 중에 지워도 되는 것인지 지우면 안 되는 것인지 모르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AnySign4pc 1.1.2.5라는 프로그램이 뭔지, 삭제해야 되는 것인지 간단하게 소개해 보겠습니다.
AnySign의 정체
anysign for pc 혹은 Anysign4pc 프로그램은 보안 프로그램입니다.
흔히 인터넷 뱅킹을 비롯해서 국가기관에 로그인을 할 때 우리의 개인 정보를 지켜 주는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공동인증서 혹은 금융인증서를 통해서 로그인할 때 암호화 및 복호화를 수행하여 안전하게 로그인이 되도록 보호하는 역할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한컴위드라는 회사에서 만들었고, 소프트포럼이라는 사명으로 출발하여 한컴시큐어였다가 현재의 한컴위드로 변경되었습니다. 이 회사는 한글과 컴퓨터의 자회사로 알려진 차세대 인증 및 보안 회사입니다.
이 프로그램을 많은 공공기관이나 금융기관에서 사용하기 때문에 한 번 깔아 두면 다른 곳에서 업무를 볼 때 다시 설치하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가끔씩 시스템 자원을 많이 먹거나 해서 시스템이 느려지는 역할을 종종 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뱅킹 업무나 인증서 업무를 자주 하시는 분들이 아니라면 지웠다가 필요할 때 해당 사이트에서 다시 설치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안전하게 삭제하기
삭제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겠으나 가장 간편하고 직관적인 방법으로 소개해 보겠습니다.
윈도우의 작업표시줄에 있는 시작 버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눌러 줍니다.
그럼 위와 같이 메뉴들이 쭉 나오게 되는데 여기에서 설정을 눌러 줍니다.
설정에서 앱을 삭제해야 하므로 앱을 눌러 줍니다.
앱 및 기능 화면으로 넘어오게 되면 내 컴퓨터에 설치된 프로그램들이 전부 뜨게 됩니다.
이중에 필요 없는 것들은 제거 버튼을 누르면 되는데요.
AnySign4pc 프로그램의 경우도 마찬가지로 그냥 둬도 되고 지워도 되는 프로그램으로 기호에 따라 선택하면 됩니다.
단지 이런 은행이나 공공기관의 로그인을 자주 사용하는 분들은 매번 지웠다가 설치했다가 하는 것보다는 그냥 두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흔히 있는 일은 아닙니다만 애니사인 프로그램 때문에 느려짐이 심하거나 충돌이 발생할 경우에는 바로 삭제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이외에도 삭제해도 되는 프로그램 및 정체가 궁금한 프로그램들이 있다면 아래의 글을 참조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함께 봐야 좋은 팁들